아름다운 Privateer Trawler 50 Bolwerk의 소유자인 Bol씨는 완벽한 전기 시스템을 찾기 위해 다른 사람의 조언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저 Henk Boer와의 상담을 통해, 그는 2015-16 년 볼보 오션 레이스에서 Brunel 팀의 육상 관리자였던 Arjen van Gent를 소개받았습니다. 이 시스템의 기본 원리는 VOR 보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마스터볼트의 리튬 이온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소유주와 제작자는 육상 전원으로부터 충분한 독립성을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컴팩트한 솔루션을 모색했습니다. 또다른 사용자의 중요한 요구사항은 빠른 충전 시간으로 발전기의 작동 시간을 최소로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전기 온보드 시스템은 한 가지 선택으로 이어졌습니다. Arjen van Gent의 권고에 따라 Bolwerk의 소유주는 선미 추진기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까지 모든 Li-ion 배터리가 마스터볼트에 의해 제작되어야 한다고 신속하게 확신했습니다.
Privateer Trawler 50 Bolwerk의 시스템은 병렬로 연결된 3 개의 Mass Combi Ultra로 구성되어 총 인버터 용량이 10.5kW이고 총 배터리 충전량은 300 암페어입니다. 마스터볼트의 Mass Combi Ultra는 배터리 충전기, 인버터 및 AC 변환 시스템이 하나로 합쳐진 것입니다. 발전기, 육상 전원 또는 배터리와 같은 모든 에너지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Combi는 전원을 자동으로 조정 및 분배하여 사용 가능한 전원을 원활하게 연결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배터리를 항상 충전된 상태로 유지하고 사용자는 선내의 안정적인 AC 전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높은 충전 용량은 병렬로 연결된6개의 MLI 24/5000 배터리(30kWh / 1080 Ah)의 전체 사용자 배터리 뱅크가 짧은 시간 내에 100 %까지 충전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Mass Combi Ultra에 포함된 독창적인 내부 AC 변환 시스템 덕분에 배터리 뱅크는 육상 전원과 발전기를 통해 완전히 자동으로 충전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Bolwerk에 일종의 부유식 발전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튬 이온 기술은 경량인데다가 크기가 작으며 효율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선미추진기용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마스터볼트의 각각 150 암페어를 갖는 2개의 고출력 알터네이터가 2개의 추진 엔진에 설치됩니다. 해당 알파 프로 충전 레귤레이터는 효율적인 3단계 충전을 보장하므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동안에도 300 암페어로 배터리를 충전 및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발전기는 배터리 충전과 동시에 연결된 전력 소비 장치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 발전기의 작동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MasterBus를 통한 통신 덕분에, 리튬 이온 배터리는 모든 마스터볼트 충전 소스에 쉽게 연결되며 해당 소스에 배터리 관련 정보를 모두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배터리는 항상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충전됩니다. 이 독보적인 시스템 컨셉은 배터리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므로 배터리가 과충전되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케이블 손실도 배터리를 통해 전달되고 충전 소스를 통해 보상되어 매우 효율적인 충전 프로세스를 보장합니다.
Privateer 50 Bolwerk에는 고급 CZone 디지털 변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몇 개의 버튼만으로 전체 시스템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일광에서 읽을 수 있는 스크린이 있는 이 방수 시스템 모니터는 판독 및 조작이 쉽습니다. 컬러 터치 스크린과 다국어 메뉴 덕분에 화면을 즐겁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한 '즐겨 찾기' 페이지에서는 모든 관련 시스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