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이 가동되고 있는 동안 배터리를 빨리 충전하기 위해 당사는 엔진에 '고출력' Mastervolt 알터네이터를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원래 자동차 산업용으로 설계된 표준 알터네이터는 매우 높은 rpm에 도달할 때 배터리 충전과 여러 선상 소비부분에 대한 전력 공급을 함께 수행하기에 충분한 에너지만 공급합니다.
또한 이러한 알터네이터는 온도에 민감한 경향이 있습니다. 즉, 엔진실 내부처럼 더 높은 주위 온도에서는 출력이 50% 이상 빠르게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시동 중에 소량의 에너지만 사용하고, 시동 시 단시간에 재충전이 가능하고, 윈드스크린 와이퍼, 환기장치 등에 많은 전력이 필요하지 않은 자동차에서는 이 현상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엔진은 선박의 엔진보다 훨씬 더 높은 rpm으로 가동되며 보닛 아래의 온도는 맞바람의 냉각 영향 때문에 더 낮습니다.
Mastervolt 알터네이터는 선박 및 전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낮은 rpm에서도 충분한 전력을 공급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풀리 비 1:3 및 엔진 공회전 속도 약 700~800 rpm으로 배터리군 충전과 연결된 장비 전력 공급에 충분한 전류를 생성합니다. 또한 Mastervolt 알터네이터는 엔진실의 높은 온도에 견딜 수 있으므로 엔진이 선상 소비부분에 대한 에너지원이자 서비스 배터리용 고속 충전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알터네이터를 너무 작게 선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더 큰 알터네이터는 빠른 배터리 충전을 보장하며 엔진 가동 시간이 최소로 유지됩니다. 당사는 배터리 용량의 30~50%인 암페어 수를 선택할 것을 추천합니다.
도로 차량용으로 설계된 표준 알터네이터는 뒤쪽에 전압 레귤레이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14~28 V의 단일 충전 전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있더라도) 가끔 방전되는 차량 배터리에 충분합니다. 또한 자동차 알터네이터의 전압 레귤레이터는 온도에 민감한 경우가 많으며 고온에서는 전압을 훨씬 더 낮게(흔히 13.5 V 또는 26.5 V) 정류합니다. 이 수준은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하기에 너무 부족합니다. 이러한 전압 레벨에 대해 달성 가능한 최대 배터리 용량은 약 60~70%입니다. 배터리는 지속적으로 제대로 충전되지 않으면 수명이 크게 단축됩니다. 25℃에서 부분적으로 비어 있거나 완전히 고갈된 배터리를 적절히 재충전하려면 12 V 배터리의 경우 14.25 V 및 24 V 배터리의 경우 28.5 V의 전압이 필요합니다. 배터리가 100% 충전된 후에는 배터리가 과충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 전압이 13.25 V 또는 26.5 V(부유 단계)로 감소해야 합니다.
Mastervolt 알터네이터는 접지되지 않은 상태로, 즉 알터네이터의 음극이 알터네이터의 케이스에 연결되지 않고 별도의 연결을 가진 상태로 인도됩니다. 따라서 음극을 선체에서 분리해야 하는 알루미늄 선박에도 적합합니다.
Mastervolt 알터네이터는 엔진과 함께 제공되는 알터네이터보다 훨씬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표준 단일 벨트는 전력을 엔진에서 알터네이터로 전송하기에 부족합니다. 벨트 두 개가 필요하며 엔진의 풀리를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고객의 엔진 협력업체가 적절한 이중 풀리를 선택하도록 도와주고 알터네이터 설치에 관하여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높은 출력을 처리하려면 알터네이터 지원도 조정해야 합니다.
Mastervolt 알터네이터와 함께 기본 제공되는 Alpha Pro MB 충전 레귤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