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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해설

begrippenlijst A

  • Absorption phase(흡수단계) 

현대식 3-step+충전 프로세스의 두 번째 단계입니다. 배터리는 이 단계 중에 대략 80%에서 최대 100%까지 충전됩니다. 전압은 배터리의 기체 전압보다 다소 낮지만 20°C에서 셀 당 2.4V (또는 12V배터리의 경우 14.4V 및 24V 배터리의 경우 28.8V) 입니다. 흡수 단계의 앞은 벌크단계(bulk phase)이며 그 뒤는 부유 단계(float phase)입니다.

  • ABYC standards(ABYC 표준) 

미국 보트요트심의회(YBYC)는 미국의 보트와 요트 제작자를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이며 안전성 향상을 목표로 레저용 선박에 탑재하는 항해 장비(전기 장비 포함)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고 권고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ABYC는 제품에 대한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 AGM battery(AGM 배터리)

전해질(물과 황산의 혼합물)이 주로 유리섬유 매트에 흡수되는 배터리입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유지보수가 전혀 필요 없고 일반적으로 가스를 생성하지 않기에 어디에나 결합할 수 있으며 환기는 대개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AGM 배터리는 매우 강력한 전류를 공급하면서도 너무 빠르게 방전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바우스러스터, 원치 및 엔진 시동과 같은 높은 레벨의 전류가 필요한 시스템에 아주 적합합니다.

  • Alarm contact(경보 접점) 

외부나 내부 오작동이 발생할 때 작동하는 배터리 충전기 또는 인버터 접점입니다.

  • Alternating current (AC) 교류 (AC) 

교류(AC)는 예를 들면 가정의 콘센트에서 나오는 전기입니다. AC를 지칭할 때 사용되는 다른 용어들은 육상 전력(shore power), 발전기 전력 또는 인버터 전력이 있습니다. AC 전압은 일정한 주파수로 극성이 바뀝니다. 예를 들어 유럽의 경우 전기 전압의 극성이 초당 50회 뒤바뀝니다. 따라서 전원은 50헤르츠(Hz)의 주파수를 가지게 됩니다.

  • Amperian(암페리안) 

암페리안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Mastervolt 시스템을 감시하는 강력한 디지털 보조원입니다. 암페리안을 사용하여 고객 또는 고객의 시스템 공급자가 전원 시스템을 원격으로 작동하거나 감시할 수 있습니다. 암페리안 인터페이스는 모든 시스템 데이터를 온라인에서 제공합니다.

  • Amps (A) 암페어(A) 

회로를 통해 흐르는 전류를 측정하는 단위이며 전압을 소비 부분의 저항으로 나누면 전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항이 6Ω이고 전압이 12V일 경우 전류는 2A입니다.

  • Amp-hour (Ah) 암페어시(Ah) 

배터리의 용량을 나타내는 단위이며 암페어 단위의 전류를 시간 단위의 방전의 지속시간을 곱하면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가 10.5V의 일정한 전압으로 20시간 동안 5A의 전류를 공급한다면 20 x 5 = 100 Ah가 용량입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보통 함유하고 있는 납과 배터리 산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begrippenlijst B

  • Battery(배터리)

화학 에너지를 전력으로 또는 반대 방향으로 변환하는 장치입니다. 배터리의 공칭 전압은 2V이며, 여러 개의 배터리를 직렬로 연결할 시 더 높은 전압을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2V 배터리 6개를 직렬로 연결하면 12V의 공칭 전압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 Battery acid(배터리 산) 

물과 황산으로 이루어진 전해질입니다. 충전된 배터리의 배터리산 비중은 1.28에서 1.3사이입니다.

  • Battery charger(배터리 충전기)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는 장치이며 배터리 충전기의 용량은 습식 배터리의 경우 배터리 용량의 15~25%, AGM 배터리의 경우 30%, 젤 배터리의 경우 최대 50%까지 그리고 리튬 이온 배터리의 경우 최대 100%가 되어야 합니다.

  • Battery Management System(배터리 관리 시스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자연적인 현상은 더 강한 셀과 더 약한 셀 사이의 자연적인 불균형입니다. 충전 프로세스에서는 이러한 불균형 때문에 다른 셀이 완전히 충전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하나 이상의 셀이 자체의 최대 레벨에 더 빨리 도달합니다. 더 낮은 셀은 더 빨리 방전되어 배터리가 전압 부족으로 인해 더 일찍 비어 버리므로 배터리의 수명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Mastervolt 리튬이온 배터리는 셀 간의 불균형을 자동으로 보상해주고 배터리의 수명과 총 용량을 증가시키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Battery monitor(배터리 모니터) 

배터리 상태를 표시해주는 장치입니다. Mastervolt는 4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째, Battman은 튀기는 물기에 강한 디스플레이와 에너지 계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두 가지 모델로 공급이 가능합니다. 둘째, Masterlink는 LCD 디스플레이와 LED막대표시를 통해 자세한 배터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EasyView 5와 결합된 현대식 MasterShunt는 전압, 전류 그리고 이력 및 사용자 데이터에 관한 모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모델은 MasterBus 네트워크 내에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모든 기능을 터치 스크린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모니터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 파워북의 114-115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Bulk phase(벌크 단계) 

현대식 3-step+충전시스템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배터리 충전기의 출력 전류는 이 단계 중에 100% 이며 전압은 배터리에 남아있는 전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벌크 단계 다음은 흡수 단계입니다.

  • BV approval(BV 승인) 

Bureau Veritas는 상선, 여객선 및 일부 대형 요트에 대한 프랑스의 분류 단체입니다. 안전과 기능성에 관한 요구사항이 엄격하며 많은 보험회사가 이 단체의 승인을 요구합니다. 대부분의 Mastervolt 장비는 BV의 엄격한 표준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begrippenlijst C

  • Cable losses(케이블 손실) 

케이블 저항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압 손실입니다. 손실의 크기는 전류의 흐름에 따라 달라집니다.

  • CE marking(CE 마크) 

제조자 또는 수입자가 EU 안전, 보건 및 환경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음을 선언하기 위해 제품에 표시하는 마크입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대다수 EU 회원국의 국가 법에 편입된 유럽 제품 지침으로부터 파생되었습니다. 따라서 CE마크는 비공식적인 참고사항이 아닌 법을 준수한다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이 마크는 장비의 외부에서 보일 수 있도록 표시해야 하며 공급자는 장비가 충족하는 CE 마크 요구사항을 명시한 선언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야 합니다. 모든 Mastervolt 장비는 이러한 엄격한 표준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 Charge voltage(충전 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사용되는 전압입니다. 평균적으로, 흡수 단계 중에 14.4V나 28.8V이며 부유 단계 중에 13.25V와 26.5V입니다(두 경우 모두 25 °C온도 기준).

  • Combi(콤비) 

배터리 충전기, 인버터 및 변환 시스템을 하나로 결합한 장치입니다.

  • Cos phi or power factor(코사인 파이 또는 역률) 

AC시스템에서 전류의 위상이 전압의 위상과 맞지 않을 정도로 지정하며, 이 값이 더 낮을수록 위상차는 더 커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가열 소자의 경우 전류와 전압의 위상이 일치하므로 코사인 파이는 1입니다. 그러나 모터의 경우 발산(Ddivergence)이 있기 때문에 코사인 파이는 0.8로 낮아지는 경향이 있으며 가끔 0.6까지 낮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사인 파이가 더 낮을수록 지정된 전력량을 공급하는데 더 많은 전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 Current(전류) 

회로를 통한 전자의 흐름인 전류는 암페어(A) 단위로 측정합니다.

  • Cycle(주기) 

이론상으로 100%에서 0%까지 배터리가 방전했다가 0%에서 100%까지 재충전하는 기간을 1주기라 합니다. 50%까지 방전했다가 완전히 재충전하기를 2회 반복하는 것도 1주기이며 마찬가지로 75%까지 방전했다가 완전히 재충전하기를 4회 반복하는 것도 1주기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기는 어디까지나 이론상의 주기이며 실제 배터리는 50%보다 더 많이 방전되지 않습니다.

  • CZone® 

CZone 시스템은 DC전력 분배 시스템을 분권화하고, 회로 제어와 보호 모듈을 부하에 더 가깝게 위치시켜 케이블 길이를 단축시키고 도선의 크기를 감소시켜 전기 배선 다발의 비용과 중량을 대폭 줄입니다. CZone 시스템은 복잡한 배선을 단일 데이터 전선으로 교체합니다.

begrippenlijst D

  • Digital Switching(디지털 스위칭) 

디지털 스위칭은 선상 전기 시스템의 설치, 구성 제어 및 감시를 크게 단순화하는 Mastervolt의 혁신 기술입니다. 이 CAN 기반 플랫폼은 자동차 산업에서 입증되었으며 대부분의 최고급 항법 시스템과 완전히 호환되며 원격 제어를 포함한 다양한 고급 편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 DIP switch(DIP 스위치) 

인쇄회로기판(PCB)에서 흔히 발견되고 Mastervolt장비의 여러 기능을 설정하는데 사용되는 작은 스위치입니다.

  • Direct current (DC) 직류(DC) 

배터리, 태양열 패널, 알터네이터 또는 배터리 충전기 등의 전류와 같이 한 방향으로만 흐르는 전류입니다.

  • DNV-GL approval(DNV-GL 승인) 

DNV는 Det Norske Veritas의 약자이며 선박업과 육상 활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노르웨이의 분류 단체입니다. 안전 및 기능성에 대한 요구사항은 매우 엄격하며 많은 보험회사가 이 단체의 승인을 요구합니다. 대부분의 Mastervolt 장비는 DNV의 엄격한 표준을 쉽게 충족하고 있습니다. GL은 Germanischer Lloyd의 약자이며 해상 선박을 전문적으로 하는 독일의 분류 단체입니다. 안전과 기능성에 대한 요구사항은 매우 엄격하며 보험 목적으로 보통 이 승인이 필요합니다.

begrippenlijst E

  • Earth(어스) 

전기적 무부하 전위를 말하며 기준 전위라고도 합니다. 배터리의 음극은 흔히 어스 역할을 하는 차량이나 선박의 강철 섀시에 연결되어집니다. 미국식 영어에서는 earth 대신 grounding(접지)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 Earth leakage switch(어스 누출 스위치) 

선상 전원의 전기적 누출을 감시하며 누출이 30mA를 초과할 시 선상 전원 스위치를 끕니다. 어스 누출 스위치는 전기가 공급되고 있는 구성품에 사람이 접촉할 경우 감전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 Efficiency(효율) 

전원의 효율은 퍼센트(%) 단위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90%의 효율을 가진 장치는 시작할 때 전력이 100% 이며 끝날 때 전력이 90% 입니다. 손실된 10%는 주로 열로 변환됩니다. 인버터의 효율이 높을수록 배터리는 더 오래 지속됩니다.

  • Electrolyte(전해질) 

배터리 안에 들어있는 액체이며 황산과 물의 혼합물로 구성됩니다. 전해질의 비중은 충전된 배터리에서 1.280이며 방전된 배터리에서는 1.100입니다.

  • E-marking(E마크) 

관련 장비가 구급차나 소방차와 같은 차량에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표준입니다. E마크를 표시할 자격을 얻기 위해선 장비는 안전, EMC 및 적합성에 관한 엄격한 요구사항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Mastervolt 배터리 충전기와 인버터는 이러한 엄격한 요구사항들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EMC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전자파 적합성)의 약자이며 장치가 발생시킬 수 있는 전자기 간섭 (있는 경우)이 얼마 정도 인지, 그리고 장치가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전자기 간섭에 민감한지에 대한 여부를 나타냅니다. 좋은 예로는 배터리 충전기와 전자레인지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EMC 표준에서 결정된 것보다 더 많은 간섭을 발생시켜선 안되며 배터리 충전기는 전자레인지에서 발생되는 간섭의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당연히 반대의 경우도 같게 작용합니다. EMC에 따른 요구사항은 CE체제 안에서 정해집니다. Mastervolt 장비는 이러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항상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 E-Propulsion(전기 추진) 

전기 추진의 인기는 점점 더 높아져 가고 있으며 늘어가는 항해 및 자연 영역에서 의무화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버전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항해하는데 디젤 엔진이나 전기 모토 중 어느 것을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begrippenlijst F

  • Float phase(부유 단계) 

현대식 3-step+ 충전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 단계 동안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되지만 선상 DC회로에 전원이 공급되면 유지용 전하를 받습니다. 충전 전압은 주변 온도 25°C를 기준으로 셀 당 2.25볼트 또는 12V배터리의 경우 13.25V, 24V배터리의 경우 26.5V입니다.

  • Forced inverter(강제식 인버터) 

Mass 시스템 스위치에 탑재된 기능이며,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충전기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 배터리가 인버터를 통해 선상 소비 부분의 일부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배터리 충전기의 전력흡입은 AC퓨즈의 최대값에 도달하는 지점까지 시스템 패널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장점은 헤어드라이어와 같은 높은 듀티 사이클에 인버터를 통해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AC퓨즈가 과부하를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와 같은 소비부분이 인버터에 연결될 경우 배터리의 소비량은 보통 배터리 충전기가 공급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습니다. 주요 소비부분은 대게 단시간 동안 사용되고 Ah단위로 측정한 소비량은 낮은 경향이 있어 이 문제가 자주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소비 부분이 꺼진 후 배터리 충전기는 자동으로 배터리를 재충전합니다.

  • Frequency(주파수) 

교류가 초당 방향을 바꾸는 횟수를 말하며 hertz(HZ) 단위로 표시합니다.

begrippenlijst G

  • Galvanic isolation(전기적 분리) 

두 회로가 접지나 어스의 접촉 없이 전기적으로 연결된 상황을 말합니다. 전기적 분리는 변압기를 통해 가장 잘 달성됩니다.

  • Gas voltage(기체 전압) 

배터리가 기체를 발생시키기 시작하는 전압 레벨입니다. 주변 온도가 20°C인 경우 기체 전압은 셀 당 2.4V 또는 12V배터리일 경우 14.4V이며 24V일 경우 28.8V입니다.

  • Gel battery(젤 배터리) 

전해질(물과 황산의 혼합물)이 젤에 흡수되는 배터리입니다. 젤 배터리는 유지보수가 전혀 필요 없고 가스를 거의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젤 배터리는 어느 곳에나 장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잉여가스의 추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젤 배터리는 조명과 선상 서비스 배터리로서 매우 적합하며 특별한 구조 덕분에 매우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의 경우 12V 젤 배터리의 수명은 6년과 7년입니다. 2V 트랙션 젤 버전의 경우 15년까지도 가능합니다. 젤 배터리는 (깊은) 순환 사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begrippenlijst H

  • Hertz (Hz) 헤르츠 (Hz) 

주파수, 즉 초당 교류(AC)가 방향을 바꾸는 횟수를 측정하는 단위입니다. 유럽의 경우 50Hz이며, 미국의 경우 60Hz입니다.

  • High-frequency (HF) switch technology 고주파(HF) 스위치 기술 

다이오드 브리지를 통해 인입 교류가 직류로 정류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정류 결과로 얻은 DC전압은 빠르게 켜지고 꺼지는 전자 스위치를 통해 높은 주파수의 부분들로 세분화됩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35kHz(35,000Hertz)의 높은 주파수로 모의 교류를 생성하며 생성된 AC를 매우 작은 변압기를 통해 더 높거나 낮은 전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가 더 높을수록 변압기는 더 소형화 할 수 있습니다. Mastervolt는 모든 자체 장비에 HF 스위치 기술을 사용하여 소형화, 중량 및 효율 면에서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이점은 변압기의 윙윙 거리는 소음이 없습니다.

  • Hydrogen gas(수소 가스) 

부적합한 충전기로 습식 배터리를 충전하는 동안 생성되는 수소와 산소의 폭발성이 아주 높은 기체 혼합물입니다. 환기량을 늘리면 농도가 매우 높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begrippenlijst I

  • IEC approval(IEC 승인) 

국제 전기 기술 위원회(IEC)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기 구성품과 장비의 안전에 대한 일반 표준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ICE는 표준을 제공하지만 시행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시행은 보통 독립적인 시험 연구소에서 수행됩니다.

  • Inductive loads(유도 부하) 

이러한 부하는 예를 들어 에어컨 시스템 및 다이빙 압축기 안에 들어있는 모터입니다. 전류를 전압과 함께 위상으로부터 흘러나오게 하며 이러한 현상을 위상 이동이라고 알려집니다. 위상차를 0에서 1범위의 코사인 파이나 역률이라는 값으로 나타내며 지연 크기에 반비례합니다. 가열 소자 (저항성 부하)에서 전류는 전압과 나란히 흐르며 코사인 파이 값은 1입니다. 그러나 모터의 경우 일반적으로 0.8이나 경우에 따라 0.6의 코사인 파이 값으로 표시되는 지연이 발생합니다. 코사인 파이 값이 더 낮을수록 그리고 지연이 더 클수록 지정된 전력량을 공급하기 위해 더 많은 전류가 필요합니다.

  • Inverter(인버터) 

12,24 또는 48V 배터리 전력을 230V/50Hz(또는 120V/60Hz)의 교류로 변환합니다. 컴퓨터, 전자레인지 및 TV와 같은 전자기기가 육상 전원이나 발전기의 필요 없이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 Isolation transformer(절연 변압기) 

육상 전력 연결과 선상 전기 시스템 간의 전기적 분리를 보장하기 위해 육상 전력 전압을 더 높거나 낮거나 같은 값으로 변환합니다. 그로 인해 부식을 방지해주며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begrippenlijst K

  • Kilowatt (kW) 킬로와트 (Kw) 

1000와트와 같은 전력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100와트 전구가 10개이면 1킬로와트를 소비합니다.

  • Kilowatt-hour (kWh) 킬로와트시(kWh)  

1 시간에 사용하는 1Kw의 전기를 나타내며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비전력의 척도입니다.

begrippenlijst L

  • LED (light emitting diode: 발광 다이오드) 

소비 전력이 매우 낮은 전등입니다. LED는 대개 다양한 색깔과 크기로 공급됩니다. Mastervolt는 LED를 배터리 충전기나 인버터의 신호등으로 사용합니다. LED의 가장 최신 세대는 전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에너지 사용량이 매우 적습니다.

  • Lithium Ion battery(리튬이온 배터리) 

리튬 이온 배터리는 에너지 밀집도가 매우 높으며 순환 용도에 최적입니다. 재래식 납산 배터리에 비해 리튬 이온 배터리는 부피 및 중량에서 최대 70%까지 절약하면서 충전 주기 수는 3배 더 큽니다. Mastervolt 리튬이온 배터리의 또 다른 주요 장점은 통합형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모든 개별 셀의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해주며 배터리의 긴 수명을 보장합니다.

  • Lloyd’s approval(로이드의 승인) 

로이드 선급협회(Lloyd’s Register of Shipping)는 영국의 요트, 전문용 선박, 시추 플랫폼 등에 대한 협회입니다. 수많은 보험 회사가 대형 선박에 대한 Lloyd의 승인을 요구합니다. 즉, 선박과 선상 장비는 엄격한 요구사항을 만족해야 합니다.

begrippenlijst M

  • MasterBus 

MasterBus는 고객의 전기 시스템 내에서 Mastervolt 구성품의 데이터 통신과 통합을 위한 mastervolt의 고급 표준입니다. 완전한 시스템 통합, 쉬운 작동과 감시 및 적은 케이블로 간단한 설치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MasterBus 네트워크는 그 다음 단계에서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begrippenlijst N

  • NiCad batteries(니트 카드뮴 전지) 

니켈과 카드뮴을 포함하고 이러한 유형의 배터리는 필요한 충전 전압이 높기 때문에 선박에서의 사용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니트 카드뮴 배터리는 카드뮴 함량으로 인하여 머지않아 금지될 예정입니다. 참고: 모든 니트 카드뮴 전지는 화학적 폐기물로 간주됩니다.

  • NMEA 2000 

NMEA 2000은 해양 장비와 선박내에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데 사용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통신 표준입니다. 통신은 초당 250kb로 실행되며 모든 장치가 디스플레이나NMEA2 2000프로토콜과 호환이 가능한 다른 장치들과 통신할 수 있습니다. NMEA 2000은 도로 차량이나 연료 엔진에 사용하는 J 1939 CANbus네트워크와 호환이 가능 합니다.

  • No-load consumption(무부하 소비) 

장비에 전력이 공급하지 않을 때 인버터에서 소비하는 전력이며 현대식 Mastervolt 인버터와 Combi 제품군의 경우 수 와트입니다. 무부하 소비가 낮을수록 인버터에 사용하는 전력이 적습니다.

begrippenlijst O

  • Ohm(옴) 

전기 저항을 나타내는 단위이며 기호 Ω로 표시합니다. 전기 도선의 전기 저항은 도선을 통해 흐르는 전류의 통과량에 반비례합니다.

  • Ohm’s law(옴의 법칙) 

전압(U), 전류(I) 및 저항(R) 사이의 관계를 부여하며 공식으로 표현하면 U = I x R입니다. 세 값 중 둘을 알면 세 번째 미지의 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Overload(과부하) 

인버터, 발전기 또는 전원 연결의 안전성과 연관되어 있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퓨즈는 과부하 방지를 보장합니다. 모든 Mastervolt 인버터에는 과부하를 전자적으로 방지하는 장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begrippenlijst P

  • Parallel connection(병렬 연결) 

병렬 연결에서 전류는 여러 개의 회로를 통해 흐를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병렬로 연결하면(양극을 양극에, 음극을 음극에), 배터리 군의 용량은 증가하지만 전압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12V/55Ah 배터리 두 개를 병렬로 연결하면 12V전압을 갖게 되고 용량은 55 + 55 = 110 Ah입니다.

  • Peak power(피크 전력) 

짧은 시간의 주기 동안 인버터에 공급할 수 있는 최대 전류입니다. 이는 전동 모터가 시동할 때 공칭 전력의 최대 10배까지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흔히 필요합니다. Mastervolt 인버터는 보통 그들의 공칭 용량의 2~3배까지 달하는 높은 피크 전류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 Peukert 

1987년에 방전 전류가 증가할수록 배터리가 점점 더 적은 전력을 공급한다는 것을 관찰한 독일 과학자의 이름입니다. Peukert는 지정된 방전 전류와 시간에 배터리가 공급할 수 있는 암페어시 수를 구하는 공식을 만들었습니다. Mastervolt 배터리 모니터는 모두 Peukert의 법칙을 고려하여 고객이 배터리 상태의 정확한 개요를 항상 파악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 Power Sharing(전력 공유) 

이 개념은 육상 전원 또는 발전기에 연결될 경우 Combi의 충전기 부분의 성능과 관계가 있으며 전력이 매우 낮을 경우 배터리 충전기의 전력 흡입을 자동 조절합니다. 전원 퓨즈가 과부하 될 위험이 있게 될 경우 배터리 충전기가 자체의 출력 전류를 자동으로 감소시킴으로써 전원 퓨즈의 끊김을 방지합니다.

  • Power Assist(파워 어시스트) 

Mass Combi Ultra에 탑재된 기능입니다. 파워 어시스트는 전원이 과부하 될 위험이 발생할 경우 배터리가 선상 소비 부분에 대한 전력 공급의 일부를 제공하도록 보장해드립니다. Combi의 전력 공유 시스템을 통해서 배터리 충전기의 출력이 0까지 감소된 후 이 기능이 작동됩니다.

begrippenlijst R

  • RCM approval(RCM 승인) 

규제 준수 마크 (RCM)의 약자이며 이 승인은 호주의 전기 규제 당국의 요구사항을 제품이 준수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Recombination technology(재결합 기술) 

충전에 의해 발생된 가스(산소 및 수소)가 물에 재결합되도록 하기 위해 AGM 및 GEL 배터리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즉, 배터리는 유지보수 할 필요가 전혀 없어 밀봉할 수 있습니다.

  • RRR approval(RRR 승인) 

러시아 강 선급 (RRR: Russian River Register)은 품질, 안전성 및 환경 친화성 면에서 제품 및 제조자에 대한 표준을 제정합니다. RRR이 인증한 제품만이 러시아 내륙과 연안 수상과 해상에서 항해하는 선박에 탑재가 허용됩니다.

  • RMRS approval(RMRS 승인) 

러시아 선급협회는 제품과 제조자들이 러시아 영토 수계(바다와 내륙 수계)내에서 함상에 러시아 국기를 달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표준을 제정합니다. 관련 검사도 이 협회에서 책임을 맡습니다.

begrippenlijst S

  • Self-discharging(자체 방전) 

부하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배터리 용량의 감소를 말합니다. 습식 배터리는 하루 당 1%를 손실하고 AGM 및 젤 배터리는 월 당 2%, 그리고 리튬 이온 배터리는 월 당 3% 보다 적게 손실합니다. 주변 온도가 높을수록 자체 방전은 더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심한 공해나 극간의 습기로 인해 발생하는 전류 누출도 더 높은 수준의 자체 방전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배터리 윗면을 항상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 Semi-traction battery(세미 트래션 배터리) 

세미 트랙션 배터리는 시동장치 배터리에 비해 각 셀의 판이 더 적지만 더 두껍습니다. 세미 트랙션 배터리는 비교적 낮은 시동전류를 공급하지만 더 자주 더 큰 범위(200~500 전체 주기)까지 방전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의 종류는 시동/서비스 배터리를 결합한 기능에 매우 적합합니다.

  • Series connection(직렬 연결) 

직렬 연결(각 배터리의 양극은 다음 배터리의 음극에 연결되는 방식)은 전체 배터리 군의 전압을 증가시킵니다. 예를 들어 각각55Ah인 12V배터리 두 개를 직렬로 연결할 경우 배터리 군의 총 전압은 12 + 12 = 24V이지만 총 용량은 55Ah로 유지됩니다.

  • Sine wave(사인 웨이브) 

전압의 교대는 사인 웨이브에 의해 그래픽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시간의 경과와 전압이 0인 지점을 나타내는 수평축을 중심으로 사인 웨이브는 물결 모양을 따라가는 선으로 구성됩니다. 시간 축 위로 전체 물결 한 개와 시간 축 아래로 전체 물결 하나의 선을 그릴 경우 전체 사인 웨이브의 윤곽이 드러나게 됩니다.

  • Square millimetre (mm²) 제곱밀리리터(mm²) 

케이블 직경을 측정하는 단위입니다. 12나 24V 직류 시스템의 경우 3A는1mm² 케이블 굵기에 해당해야 합니다. 230V 시스템일 경우 각 mm² 당 6A를 허용합니다. 두 시스템 모두 최대 3m길이에 적용됩니다.

  • Soft start 

변압기와 모토의 돌입 전류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 Standby mode(대기 모드) 

이 모드에서 인버터는 일반적인 230V출력 대신에 작은 펄스를 발산합니다. 장치가 켜지는 시기를 감지한 후 자동으로 스위치가 켜져서 출력 전류가 미리 설정한 값보다 아래로 떨어질 때까지 230V를 공급합니다. 출력 전류가 적거나 없을 경우 부하가 연결되지 않았다는 의미로 인버터는 다시 대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 시스템은 많은 양의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 Starter battery(시동장치 배터리) 

주로 엔진 시동용으로 사용됩니다. 높은 전류를 공급하지만 지나치거나 너무 자주 방전되어서는 안되므로 조명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AGM 배터리는 시동장치 배터리 및 제한된 순환 사용 역할로 최적입니다.

  • 3-Step+ charging(3-Step+ 충전) 

Mastervolt 장치에 추가 단계로 플러스(Plus) 단계를 탑재하여 확장된 현대식 충전 기술입니다.

3-Step, 즉 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벌크 단계 - 충전기가 최대 전력을 공급합니다.
- 흡수 단계 - 충전기가 최대 충전 전압을 공급하며 배터리는 대략 80%에서100%까지 충전됩니다.
- 부유 단계 - 배터리 유지 보수 및 연결된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플러스’ 단계는 배터리가 사용되지 않을 경우 매 12일마다 한 번씩 자동으로 1시간 동안 벌크 단계를 실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begrippenlijst T

  • Temperature correction(온도 보정) 

만약 배터리 온도가 25 ºC보다 낮을 경우 충전 전압을 상향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온도가 그보다 더 높을 경우 충전 전압을 줄여야 합니다. 온도 보정은 12V 배터리 경우 ℃ 당 30mV이며 24V 배터리 경우 60mV입니다. 이는 사소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긴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입니다.

  • Temperature sensor(온도 센서) 

충전기가 배터리 온도에 따라 충전 전압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배터리에 온도 센서를 부착해야 합니다. 충전 전압은 배터리 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온도 보정 참조).

  • Traction batteries(트랙션 배터리) 

추진, 전력 공급 장비 및 인버터 등에 사용됩니다. 이 배터리는 자주 및 완전히 방전될 수 있으며 젤 버전의 경우 선상의 사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습식 셀 배터리는 오직 포크리프트 등에만 적합합니다.

  • Transfer system(변환 시스템) 

육상 전원, 발전기 및 인버터와 같은 여러 전원 간에 전환을 위한 (흔히 자동화된)시스템입니다.

begrippenlijst U

  • UL approval(UL 승인) 

언더라이터즈 연구소(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제공하는 미국의 인증이며 유럽의 CE마크와 유사하고 주로 안전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begrippenlijst V

  • Volt (V) 전압 (V) 

전위(전압)를 측정하는 단위입니다.

  • Volt-amps (VA) 볼트 암페어(VA) 

전력을 측정하는 단위입니다.

  • Voltage ripple(전압 리플) 

전압 리플은 직류 전류의 꼭대기 부분에서 DC전압을 완전히 평탄하지 않고 살짝 물결치게 만드는 작은 교류입니다. 배터리는 리플 없이 순수 직류를 공급하지만 배터리 충전기의 경우 항상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구식 배터리 충전기에서 전압의 50%는 리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압 리플이 클수록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켜 직류(교류가 아닌)로 충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전압 리플은 선상 오디오, 항법 및 통신 시스템에 간섭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Mastevolt 배터리 충전기는 리플 전압이 0.3% 미만인 평탄한 DC전압을 공급합니다.

begrippenlijst W

  • Watt (W) 와트(W) 

에너지의 비율을 측정하는 단위이며 볼트에 암페어를 곱해서 계산합니다.

  • Watt-hour (Wh) 와트시(Wh) 

시간 내에 전력을 측정하는 것이며 1와트시는 1시간 동안 소비된 1와트의 전력과 동일합니다. 10와트의 전구는 1시간 동안 10와트시를 사용합니다(kWh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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